관리 메뉴

내가 보려고 만든 블로그

다이어트 상식, 알고 보니…진실 VS 거짓 / 다이어트 팁 tip, 다이어트 정보, 런닝머신 종아리 알, 다리 본문

다이어트/다이어트 정보

다이어트 상식, 알고 보니…진실 VS 거짓 / 다이어트 팁 tip, 다이어트 정보, 런닝머신 종아리 알, 다리

Genji 2016. 1. 18. 23:45

다이어트에 관한 상식과 정보는 넘쳐나지만 그 가운데서 정말로 나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을 가려내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편견이나 얄팍한 다이어트 지식으로 인해 생겨난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은 괜한 스트레스만 더욱 가중시키기 마련.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 그 중 진실과 거짓을 가려내 보자.


오일 섭취는 무조건 줄여야 한다? 

다이어트에 기름진 음식이 좋지 않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는 상식이다. 때문에 극단적으로 오일이 들어간 음식을 피하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식물성 오일의 경우 오히려 살을 빼는 데 좋은 효과를 준다는 사실.


올리브유, 해바라기씨유, 홍화씨유 등 식물성 오일들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체내 지방세포 축적을 막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식물성 오일을 꾸준히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과다에 의한 동맥경화의 예방 및 치료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러닝머신을 하면 다리가 두꺼워 진다?
러닝머신 위에서 오랫동안 달리고 나면 다리가 탄탄하면서도 두꺼워진 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 때문에 하체 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들 중에는 의도적으로 러닝머신을 피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상식이다.


러닝머신은 하체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혈액이 다리 근육에 몰리게 된다. 정말로 두꺼워지는 것이 아니라 마치 두꺼워진 것처럼 느껴지는 것일 뿐이다. 다이어트에는 유산소 운동이 필수적이니 앞으로는 걱정 없이 뛰어도 좋다.


토마토는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
토마토는 성분의 96%가 수분으로 되어 있으며 칼로리는 매우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는 더 없이 좋은 음식이다.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토마토의 붉은 색깔을 내게 하는 리코펜은 항산화 작용까지 한다.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토마토만큼은 마음껏 먹어도 좋으며 토마토와 함께 여러 과일과 채소를 갈아 만든 해독주스 또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출처 : http://www.instiz.net/pt/921227

Comments